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심종목

비트코인 관련주 [가상자산, 빗썸, 업비트, FTX, 코인, 가상화폐, 빗썸홀딩스]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세요.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금일은, 어제 말씀드린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어제 정리드린 대로, 비덴트를 매수 후 매도하였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는 미국의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이길 경우, 가상자산시장 훈풍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수치로써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민주당이 이긴다고 해서 부정적인 시선이 높은 수치가 아니라, 긍정적 50% / 부정적 30% / 중립 20%의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에 대한 기대감은, 어느 당이 이기든, 가상자산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앞으로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현재 코인 시장에서

출처 : 업비트

비트코인의 가격은 2770만 원 선으로, 현재 4% 이상이 급락한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은 시장의 대표로서, 국내 시장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장 코인이 급락을 했다는 것은, 시장계에 코인에 대한 안 좋은 이슈가 나왔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거래소 지갑에 비트코인 잔액이 고갈되며, 뱅크런 우려가 확산" 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창펑 자오는 FTX 지분으로 확보한, FTT를 모두 청산할 것이라고 선언했고, FTX 거래소 출금 러시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매수세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언제든 코인 , 주식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금일의 미국 중간선거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방향성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작성하면서도, 3분 봉으로 비트코인을 살펴보았을 때, 하락을 멈추고, 우상 하려는 시도 또한 보이니, 전 세계의 투자자들도 방향성을 아직 정확하게 잡지 못했다는 뜻이겠죠?

비트코인은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현재 세상에서 실용화되기까지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생활에서, 모바일 달러 환전 등도 사용하기 어려워하시는 계층이 있는데, 코인을 구매하고 사용하기까지에는, 인식의 변화와 시스템의 변화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당장의 투자에 있어서는 단기적으로 방향성을 보면서 투자하는 게, 단기 스윙이기 때문에, 큰 리스크가 없다면 살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는

1. 인바이오젠

2. 비덴트

3. 버킷스튜디오

4. 위지트

5. 초록뱀컴퍼니

6. 티사이언티픽

비트코인관련주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단기적으로 금일의 슈팅으로 보아,

비덴트 일봉

21년 9월~12월 사이 비트코인 6천만 원 돌파를 시작으로, 가상화폐 과세 유예 기대감,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대거 매수, 빗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등의 통해 끊임없는 호재로 큰 상승을 한 후, 최근에서 다시 호재가 등장하여, 반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비트코인 관련주들은  

비덴트 재무
인바이오젠 재무

재무상태가 아주 좋지 않습니다. 즉, "장기적으로 끌고 갈 만한 종목은 없다"라는 뜻입니다. 

그저, 단기 호재인, 미국의 중간선거 이후, 방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나온다면, 짧게 스캘핑 or 단기 스윙 정도로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물리시더라도 돈이 많이 모인 종목 [비덴트, 2022.11.08 기준 거래대금 680억]이나, 상한가 종목인 인 바이오젠 정도로만 관심종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 먼 곳에 투자하다가는, 대장주들이 하락하면, 더 큰 하락을 맛볼 수 있기에 조심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