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고시 승인]

728x90
반응형

드디어, 여러 번의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메일을 받는 날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평균적으로 승인 신청 후 2~3주 정도 뒤에 결과가 나온다고 하는데, 계속해서 도전해본 결과,

거절 결과는 금방 나오는 것 같습니다.

9월 19일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고, 애드센스 승인까지 10주 정도의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10주 정도동안, 약 52개 정도의 글을 작성했으며, 처음 한 달간은 거의 매일 작성을 하였고, 그 이후에는 주 3~4회 정도의 글을 작성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여러 가지 글들을 참고해 보았지만, 10개 정도의 글을 작성하고, 2주 정도 내에 승인을 받는 분들도 있으며. 2~3개월 뒤에도 승인이 나지 않는 분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이렇게 거절의 이유를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아 답답했었는데, 아무 조치 없이_ 시간이 흐르니까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확인해보니 무려 11번의 거절 메일이 왔네요. 

거절되었을때 가장 많이 받은 이유가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의 이유가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이때의 확인 해야할 사항은

1. 신청한 사이트의 URL을 확인하여, 오타가 없는지 확인

 

2. 사이트의 <head></head>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었는지 확인

 

3.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가 잘 접속이 되는지 확인

 

4. 구글 애드센스에 자동광고 활성화 여부 확인

 

5.  티스토리 관리 모드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 여부 확인

 

6.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여부 확인

저는 이 서치 콘솔 색인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Google Search Console site에 접속하여, URL 검사를 실시해 봅니다.

본인의 사이트가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에서 검색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승인해주는 구글의 입장에서, 사이트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기에 거절되는 경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른 후, URL이 등록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11번의 애드 고시 탈락을 하면서, 1~5번의 경우는 처음에 한 번만 수정한 후, 떨어질 때마다, 구글 서치 콘솔에 저의 글들을 등록시켜보았더니, URL이 등록된 이후에 승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지 않으면,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으니 이 부분을 꼭 꼭 수정해보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도록 한다면,

여러분도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해결방법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여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첫째, 글의 길이는 최소 1000자 이상

        - 포스팅을 작성할 때 글의 길이는 1000자만 넘어간다면, 애드센스를 통과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보통 1000~ 1200자 정도만 작성한 글이 많더라고요.]

 

둘째, 독창적인 나만의 글을 작성

        - 다른 사람의 글을 그대로 가져오거나, 캡처만 해서 툭하고 작성하는 글들은 구글 AI에서 걸러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목적이 애드센스 승인이라면, 본인만의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세요.

 

셋째, 맞춤법 검사를 진행 후, 글을 게시하기.

        - 이 역시도 구글 봇이 글을 확인할 때 맞춤법을 본다는 글들이 많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위의 조건들을 다 만족하면서, 글을 꾸준히 작성하다 보면 충분히 애드고시 승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처음 해보는 글쓰기 포스팅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까다롭지만,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을 통해 구글에 본인의 포스팅을 노출시킨다면, 애드센스 승인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