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코로나 확진자 증가? 위드코로나? [제일파마홀딩스, 국제약품]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세요.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어제 말씀드린 대로,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제약업체 또는 의료기기 테마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씀드린 이후, 이렇게 빨리 종목이 상승할 줄 몰랐습니다.

대표적인 종목만 몇개 추려놓았었는데, 제약업체들이 대부분 글로벌 의약품 품귀 현상 발생 소식에 의해 상승하였습니다.

주말에 좀 여유로울때 종목들을 살펴보려고 여유를 부린 저의 패착입니다.

 

경보제약, 화일약품, 한국유니온제약, 보락, 명문제약, 이연제약, 제일파마홀딩스, 국제약품, 샤페론, 에스텍파마, 비씨월드제약, 고려제약 등 전부 전일대비 상승률 상위 종목들 중 의약품 종목들이 금일의 상승 상위 종목 순위를 전부 차지하였습니다. 

그동안 제약 종목들이 코로나 이후 큰 이슈가 없어서 바닥권인 종목들이 많아서 그런지 상승률이 대체로 높게 편성되었습니다.

저 역시 장 초반에 제약관련주를 확인하고 있었고, 제일 파마 홀딩스는 월요일에도

미국 제약사 암젠이 바이오기업 호라이즌을 약 26조원에 인수 추진 얘기에 대한 관련주로 꼽혔기 때문에 상승하고 있던 종목이라 분할매수 전략으로 접근하였는데, 장 초반이 제일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043446632557864&mediaCodeNo=257&OutLnkChk=Y

현재 의약 종목이 상승하는 이유는 상기와 같이 세계적으로 약국에서 해열제와 진통제가 물량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중국에서 의약품 가격 담합 및 인상의 불법행위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비축량이 충분하여 사재기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지만, 사람들의 분위기가 정부의 확진자 수 발표 수도 믿지 못하는 상황이라, 의약품도 사재기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가장 먼저 제일 파마 홀딩스에 매수 초점을 둔 이유는 

제약업체 중, 유동물량이 엄청 작다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제약 테마가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유동주식수가 고작 23%, 360만 주 정도밖에 되지 않는 이 종목이

제일파마홀딩스 월봉

바닥권을 횡보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렇게 가볍게 테마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종목들이 비슷한 조건을 형성하고 있으면 테마가 이루어지는데,

제약종목들이 대부분 바닥권을 횡보하고 있었고,

때마침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와 의약품 사재기와 같은 이슈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제약 테마가 꿈틀 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2. 국제약품 [의약품]

이렇게 테마가 형성된 이후 대장주가 아닌 다른 후발주자들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국제약품이 분봉상 저점을 올려주고 이전의 고점을 넘어서 주고 있기에 돌파매매로 접근하였습니다.

돌파매매는 이전의 고점을 거래량을 동반하며 주가를 올렸을 때 따라가는 방식으로 위험도가 높긴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짧게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전의 고점을 넘어설 때 [제약 테마가 주를 이루고 있음] 매수로 접근한 후 욕심부리지 않고 짧게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대장주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오래 버틸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전일 정리해둔 종목에 대해서만 매매를 하고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내가 놀아서, 게을러서 정리하지 못한 주식은 도전하지 않는 것이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가 안 한 것이지, 다른 사람들은 그 종목에 대해서 분석하고, 준비하였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